오늘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알게모르게 다 들어왔던, 익숙하고 명곡들만 뽑은 한국인이좋아하는팝송100 명곡선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아마 들어보면 추억에 잠기기도하고 나도모르게 티비나 영화같은곳에서 들어서 자연스럽게 알고있는곡들이 많을거에요. 간간히 처음듣는곡이 나온다고해도 그 곡은 아마 심금을 울릴 명곡일테니 말이지요. 백곡이라고 하였지만 명곡으로 200곡 이상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이 세상에 전세계에서 히트쳤던, 그리고 그수많은 노래들중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특히나 많이 듣고 취향이었던 곡들. 그래서 우리에게 더 익숙한 곡들 그리고 잘 알려지지 않거나 조금 덜 유명한 한국인이좋아하는팝송100 곡들과 200개이상 넉넉한 명곡들로 아련한 명곡들을 같이 들어보도록 하지요.

    딱 외국의 명곡하면 떠오르는 인물들은 바로 비틀즈.. 1970년대 전세계를 경악하게 했던 그들은
    수 많은 명곡을 남기고 전세계적으로 날라다닐 절정의 시기에 해체를 하게 되죠. 이들의 곡을 듣고있으면 뭔가 싱숭생숭 해집니다. 

    익숙하고 꽤나 많이들어봤던 것 같은 진정한 명곡들 50곡을 먼저 들어보도록 할게요. 한국인이좋아하는팝송100 리스트에 뺴먹을 수 없는것들이랍니다.

    2번짼 163곡으로 되어있는데요. 총 213곡이나 되니 충분히 넉넉하게 명곡들을 즐길수있을거에여. 듣다 보면 아련터지게 나도 모르게 멍때리게 될겁니다.

    비틀즈 컬러사진보다 흑백사진이 더많이 남겨져 있는 전설의 밴드. 저때 비틀즈 나타났다 하면 공항이고 어디고 오른쪽처럼 난리가 났다죠. 실제로 비틀즈 떴을때의 장면이기도 하고..

    90년대와 2000년대의 명곡들도 많지요. 브리트니 스피어스 등과 같은 헐리우드 가수들도 많고..

    대부분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100 곡은 올드한게 많지만 2000년대 초반이라고 하더라고 15년은 훨씬 넘은것들이니깐요.

    라붐같은 영화의 ost도 빼먹을 수 없겠지요. 특히나 외국명곡엔 영화ost가 많은것같아요. ost를 듣고있으면 그장면이 생각나기도 하고 아련하죠.

    어떤가요. 지금쯤 들으면서 추억과 알수없는감정에 빠져버렸나요. 필자도 마찬가지로 지금 들으면서 추억을 회상하기도 하면서 추억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아마 10대이던 20대이던 30대40대50대 나이 상관없이 연령불문하고 다 알것같네요. 요즘 청소년어린친구들도 거의 다 알만하니깐요.

    예능프로그램이나 영화 드라마 혹은 카페같은곳에서도 많이 들어보았을테니말이죠. 그럼 한국인이좋아하는팝송100 2탄에서 만나도록해요. 다른 명곡들도 많이 준비되어있으니 다른곡들도 함께 들어보세여 그럼뿅


    Posted by Serious N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