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옛날을 회상하고 추억하며 지금청춘의 부모님 세대가 청춘을 불태웠던 시대, 그리고 조선시대이던 현대이던 우리나라 역사를 통틀어서 가장 아련하고 추억깊은 시대였던 8090노래무료듣기 히트곡 4~5시간짜리를 들고와봤답니다. 어제밤에 언 35년도 더된 공포영화를 봤는데, 요즘 나오는 잔인하기만한 공포물보다 훨씬 더 스릴넘치고 공포영화의 시초를 열어버린 바이블이기에 더 뜻깊게 봤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성장과역사를 바로잡아준 시기이기도 하고, 또 가수와 한국 음악계를 바로 잡고 밑바탕을 칠하던 시기가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그때가 참 그립기도 하고.. 전화기 없었던, 컴퓨터 없었던 it와 기기의 발달이 미숙했던, 조금은 낯설지만 많이 그리운 그 시절 그때의 음악들을 옛시대적 배경과 함께 엣날 우리네의 추억과 기억들을 사진들로 먼저 감상한 후 8090노래무료듣기 히트곡 그리고 추억의 명곡들을 감상해보도록 할께요.

    옛날 가수들, 어릴때 먹던 추억의 먹거리 불량식품들, 향수짙은 극장, 영화에나 나올법한 옛자동차, 옛날의 거리, 고대유물 수준의 기차, 그리고 추억의 음악다방.. 저런 군것질은 2000년대 초중반까지의 어린이들도 조금은 공감할것같은데요.

    요즘은 저런거 잘 안파는것 같더라구요. 우리나라는 저때의 거리와 건물, 자동차 등 저때뭔가 약간은 서구적이고 외국같은 느낌이 들었던 것 같아요. 특히나 경성시대 근처때.. 지금으로부터 몇십년도 더된 때이지만 보고서 추억이 마치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가는사람들 많을 것 같아요.


    그럼 본격적으로 추억을 들어보도록 할가요. 첫번째의 8090노래무료듣기는 옛스멜 물씬나는 곡으로 시작되는군요. 

    김건모의 잘못된 만남으로 스타틀 끊는 두번째는 181개나 된답니다. 서울의 달 등과 함께 명곡이었지요. 

    가요위주였던 둘째와 더불어 셋째는 옛스멜이 강력히 풍기는 곡으로 달려 1시간13분을 채우는군요. 걸그룹이나 아이돌 같은 신세대 가수들이 부르는 음악이 지겨워 혹은 옛향수에 이끌려 8090노래무료듣기를 하러 온것이라면 맘껏 즐기다 가세요. 시간여행이나 마찬가지니깐요. 그리고 혼자만 듣지말고 지금 이어폰이나 핸드폰 등을 가지고 가서 혹은 부모님을 모셔와서 부모님에게 들려줘보세여. 부모님들의 묘한 표정을 읽을 수 있을거에요. 지금의 20대가 요즘 나오는 트와이스 치어업 등의 곡을 나중에 반백살이 되어 자식이 들려준다고 생각해보세요.

    참 세월이란 무심한것같네요 사람은 늙고 음악도 같이 늙고.. 사람은 한줌의 재가 되버리지만 음악은 영원히 남죠. 지금은 이세상에 없는 헐리우드의 명배우가 했던 말이 생각나네요.
    돈은 무덤에 끌고가 쓸수도 없지만, 영화는 영원히 남는다고. 영화속 내 모습을 사람들이 영원히 기억할것이라고.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의 흑역사이자 백역사였던 그때, 멜로디는 여전히 그대로 남아 나이가 든 그때 그사람에게 똑같이 들리는걸요.


    Posted by Serious N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