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프고 잔잔하고 아련한 발라드는 그 누구라도 심금을 울리는데요. 그냥 발라드라고 해서 다 심금을 울리지는 않죠. 정말 명곡중에 명곡이라고 생각되는 곡들이 앨범전체인.. 그리고 명가수라고 생각되는 가수중에 한그룹인 먼데이키즈 노래모음 전곡을 가지고 왔습니다. 게다가 레전드 라이브까지 가지고 왔으니 팬이라면, 혹은 노래에 취했다면 둘 다 같이 감상하면 그매력에 빠져 헤어나올 수 없을거에요. 지금도 30분 넘게 듣구있는데 정말 뭐랄까 말로 설명 안되는 목소리와 멜로디 그리고 가사까지 울리네요. 그리고 추억이 담긴 곡들이라 뭔가 아련터지는 것 같아요

    원래 멤버가 처음에는 2명이었죠. 허나 지난 2008년 원년멤버 김민수가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가 어느 초등학교 앞 전봇대에 부딛혀 세상을 뜨는 사건이 있었죠..
    진짜 충격이었다는;; 그는 영원히 볼 수 없지만 그 후로 그의 목소리는 앨범에 남아 영원히 사람들에게 기억되고 있지만요.. 

    그럼 먼데이키즈 노래모음 전곡을 들어보도록 할까요. 앨범용이라서 음질이 굉장히 좋군요.. 왼쪽 상단에 플레이 리스트를 조정하여 곡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이거는 레전드 라이브 영상들..! 진짜 쩐다라는 말밖에 안나옴..


    추억가득 명곡들을 오랜만에 들으니깐 추억돋고 감성돋네요. 이들의 음악은 항상 자주 듣는데 이렇게 앨범전체를 다 놓고 들은건 오랜만이라서 잊혀졌던 명곡을 다시 들으니깐 진짜 뭔가 멍때리게되네요. 남성 듀오 그룹중에 엠씨더맥스 버즈 등등 감수성돋게 하는 그룹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발라드하면 이들을 빼먹을 수 없겠죠. 안타까운 사건으로 멤버가 한명 빠지고 그후로 멤버교체가 되고 이제는 1명밖에 남지않아 사실상 그룹이라기 보다는 솔로가수이지만 그래도 항상 새앨범나오면 듣곤해요. 먼데이키즈 노래모음 중에서 이런 남자, 흉터, 새살 녹슨 가슴 등등 많이 알려진곡도 있지만 묻혀진 것들중에서도 진짜 샐수없이 명곡들이 많은것같아요. 이들의 곡은 거의 모르는게 없을정도로 다 들어봤거든요. 거의 뭐 버릴거 없는 반찬이랄까.. 쩌리가 없는 명반들 이제는 완전체의 그들을 다시는 볼수없겠지만 그 멜로디와 가사 그리고 목소리는 여전하니깐요.


    Posted by Serious Night